센터사업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 센터사업을 알려드립니다.

  • 센터사업
  • 센터사업
시민운동 역량강화 - 소식 [활동의정석 X AI SKILL-UP CLASS] 공익활동 실무에 배우고 써먹는 Chat GPT! 2024-02-21 16:56:53 | 284


<공익활동 실무에 배우고 써먹는 Chat GPT >

생산형 인공지능(AI)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영역에서 접목과 실험을 경험하고 있는데요. 
이 기술을 학습하고 적절히 활용하여 우리들의 공익 활동이 더욱 가치 있게 이용해보는 것을 목표로 활동가 대상 맞춤형 AI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AI교육에 뜨거운 관심으로 오픈한 지 하루도 안돼서 선착순 마감을 하게 되었는데요. 더 많은 분들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앵콜 강의도 열었답니다. 



AI교육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 루트임팩트 주관, 비영리IT지원센터 주최, 구구컬리지·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가 협업했어요. 
교육의 기획의도, 강사소개는 비영리IT지원센터 정지훈이사님이 소개해주시고, 강의는 구구컬리지 박용이사장님께서 담당해주셨습니다.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딥러닝에 대한 이론과 역사를 살펴보구요.
간단한 딥러닝을 통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는 실습을 해보았는데요! 
플라스틱, 비닐, 캔  사진을 학습시켜서  새로운 물건을 대입해보았을 때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모두들 집중해서 실습에 임했는데요!  정확도가 제일 높았던 활동가 두 분에게는 박용 이사장님의 책과 키보드를 선물로 드렸어요.
1등 소감의 공통점은 모두 많은 정보의 사진을 학습시켰다는 점이었어요. 



Chat GPT 의 기초부터 실용까지 배워보았습니다.  이사장님을 따라서 직접 하나 하나 따라하다 보니  Chat GPT가 무엇인지,  무엇을 활용할 수 있는지 
다양한 아이디어가 떠오르곤 했는데요.
회의록 주요 안건 정리하고 요약하기, 사업계획서 또는 성명서를 작성, 카드 뉴스를 만들 수 있도록 적절한 이미지를  찾기 등 다양한 활용사례를 직접 실습해 보았습니다. 




아직  Chat GPT의 윤리적인 한계와 문제점을 가지고 있지만, 적절히 활용한다면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이라고 생각했답니다. 
앞으로도 활동가에게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주제로 <활동의정석>은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TOP